Ⅱ. 본론
1. 현대미술의 개념
1) 현대미술의 의의
한마디로 현대미술이라고 하지만 그 개념은 실제로 매우 막연하다. 무엇을 두고 현대미술이라고 하느냐 하였을 때 우선 떠오르는 것이 근대미술이다. 그리고 이 두 용어를 따로따로 확연하게 구분 짓기는 힘들다. 오늘날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Ⅰ. 서론
첩보가 의도적이고 목적 합리적으로 체계화된 정보수집행위라면, 모니터는 포괄적이고 무차별적인 감시활동이다. 이것은 불특정 다수의 시민을 상대로 그들의 구체적인 행동이나 신원을 포착하고 일정한 기준에 해당하는 행동 또는 신원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이루어진다. 고속도로 상에서
TV에 방영된 밀러 브루잉의 고양이 싸움 광고처럼 ‘충격’ 광고를 사용하기도 한다. 표적 수용자가 광고를 시청하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광고 메시지의 창의성이 영향을 미친다. 이는 표적 수용자에 미치는 영향이 긍정적인지 혹은 부정적인지는 표적 수용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에 달려있다.
파토스는 어떤 문제의 양면성에 대해 하나의 감정을 근거로 주장을 펼칠 수 있게 도와준다. 감정의 대립 쌍들은 서로 배타적이므로 하나의 감정은 그 반대 항을 몰아내게 되며, 감정들은 상호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의 감정은 다른 감정을 함께 일으킬 수 있다. 예컨대 며칠 전 연평도 포격으로 사
먼저 지속시간이란 그 부정적인 대화가 얼마나 오래 이루어지는지를 말한다. 다음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횟수는, 서로의 대화가 얼마나 연속적인지를 일컫는다. 어떤 대화를 하는 두 사람이 얼마나 말을 하는지 그 횟수에 초점을 맞추었다. 다음으로는 의견일치도가 있다. 의견일치도란 대화 내용에 두